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입학 FAQ

  1. 좌우로 터치하시면 화면이 이동합니다.

    건양대학교 일반/특수대학원 차이를 안내드립니다.
    구분 일반대학원 특수대학원
    교육목적 학문의 기초 이론과 고도의 학술연구를 주된 교육목적으로 하는 대학원 직업인 또는 일반 성인을 위한 계속교육을 주된 교육목적으로 하는 대학원
    학위과정 석사과정, 박사과정 석사과정
    수여학위 학술학위 전문학위
    교육내용 학술이론 및 연구방법론 실천적 이론 및 실무교육
    배출인력 연구 및 교수인력(R&D)의 양성 직업인의 계속교육

  2. 원서접수는 인터넷 접수 및 방문·우편 접수 모두 시행합니다.
    인터넷 접수 시 온라인으로 원서작성 후 전형료를 입금해 주시고, 기타 제출서류는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셔야 합니다.

  3. 학점은행 및 독학사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경우 지원이 가능합니다.

  4. 성적 증명서는 [전적대학 성적증명서 + 졸업대학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5. 최근 1개월 이내에 발급된 성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단, 졸업생의 경우 졸업일 이후에 발급받은 성적증명서라면 발급일자에 관계없이 제출할 수 있습니다.

  6. 모교가 교명을 변경했다면, 변경된 대학교에서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모교가 폐쇄되었다면 사학진흥재단 통합증명서발급 서비스(https://www.u-haksa.or.kr/)에서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7. 박사과정은 6학기, 석사과정은 4학기입니다.
    (단, 일반대학원 전문간호사과정과 보건복지대학원 물리치료학과는 5학기)

  8. 대학원 홈페이지에 공고하며, 개별 문자로 안내해드립니다.

  9. 가능합니다. 단 신입생의 경우 학기개시일 이후 휴학이 가능합니다.

  10. 일반대학원 상담심리학과(석사과정)만 영어시험과 구술(면접)고사를 실시합니다.
    그 외의 학과는 구술(면접)고사만 실시합니다.

  11. 대학원에 [등록(입학)포기 및 등록금 반환 요청서]를 제출하시면 2주 이내에 등록금 반환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학기 개시일 이전까지는 등록금 전액반환이 가능하니, 등록금 반환을 원하시는 합격자들께서는 미등록으로 인한 추가합격자 선발 등 학사일정을 고려해서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서류를 제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학기 개시일 이후에는 학적이 발생되었으므로 [자퇴원]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이 경우 반환금에서 입학금은 제외되며, 시간경과에 따라 수업료의 일부도 제외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등록(입학)포기 및 등록금 반환 요청서 다운로드

  12. 신입생의 경우 등록금 분할납부가 불가하며, 2학기부터 2~4회로 분납이 가능합니다.

기타 문의

좌우로 터치하시면 화면이 이동합니다.

기타 문의에 대한 업무별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안내드립니다.
구분 성명 연락처 E-mail
업무 총괄 양진모 042-600-1651 kygs@konyang.ac.kr
장학, 등록, 기획 이혜진 042-600-1651
학사, 졸업, 시험 김호선 042-600-1653
학적, 논문, 학생서비스 유한솔 042-600-1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