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원장인사말

안보대학원장 사진

안보대학원장
손승호

통일과 안보문제를 해결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건양대학교 안보대학원 입니다.

격변하는 동북아의 안보질서 속에서 국가안보를 굳건히 지키고 21세기 번영의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서는 통일과 안보문제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안보대학원에서는 급변하는 국제질서와 사회변화에 대응하여 통일, 안보, 치안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길러내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전을 실천하기 위하여
본 대학원에서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추진전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첫째, 특성화전략으로서 전국 제일의 통일·안보·치안 관련 특성화 대학원 육성을 위해 맞춤식 교육과정의 지속적인 개설과 교육여건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둘째, 차별화전략으로서 심층적인 이론적 토대위에서 선진 분석기법을 습득하여 미래 예측능력을 배양하고 대학원생 입학과 동시에 지도교수의 1:1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관련기관에서 요구하는 최고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셋째, 연계화전략으로서 인근지역에 위치한 군, 경찰 및 국가기관 간에 MOU를 확대, 체결함으로써 상호협력체제를 유지하고 석사학위 취득 후에도 박사과정 및 특별과정을 통하여 지속적인 자기개발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본 대학원의 교수들은 학생들이 교육과정을 통하여 미래 비전을 재설정하고 능력을 개발하여 국가와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지도자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대학원 발전과 자기계발을 위해 함께하고자 하는 분은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