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원장인사말

일반대학원장 사진

일반대학원장
배석환

인간 중심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건양대학교 일반대학원 입니다.

건양대학교 대학원은 1991년 건양대학교 개교 이후, 1994년 설치되어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질적으로 양적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건양대학교 설립자이신 “명곡(明谷) 김희수 박사님”의 “참된 인성을 갖춘 창의적 인재양성”의 건학이념을 바탕을 급변하는 세계 정세와 지식정보화 시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등 휴머니즘을 바탕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에 부응하는 이론과 실용의 지식 탐구에 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세계 속의 대학교육에서 비교 우위를 확보하고, 국내외 및 중부권에서 대학원 전문 교육의 수월성을 제고시킴으로써 대학원생들의 진학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원이 추구하는 궁극적 목표는 우수한 교수진과 최첨단 연구시설 등 훌륭한 교육여건을 갖추고 국가와 사회가 요구하는 실용적 인재를 양성하는데 있습니다. 이미 많은 졸업생들이 국제적, 국내 각계각층 다양한 분야에서 맡은 바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지식정보가 폭발하는 정보화 시대입니다. 지식과 정보의 순환 속도가 너무나 빨라 과거의 경험과 지식, 술기는 오늘의 시점에서는 전혀 쓸모없는 시대에 우리가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분야별 전문 교육의 연속선과 평생 교육의 출발점, 연구역량의 개발 및 동기화 등에서 정보화에 발맞추는 대학원이 되길 희망합니다.

교육, 연구, 사회봉사 등을 대학원 목표로 지향하고, 교육여건의 개선으로 교육의 질 향상, 학생 중심의 교육으로 만족도 증대, 교육 특성화와 조직체계의 재정비로 경쟁력 확보, 지역사회에서의 위상 제고, 전문 대학원으로의 추진기반 구축 등을 주요 발전전략으로 논의하겠습니다.

우리 건양대학교 대학원의 발전을 위하여 학사관리와 교육환경 등을 비롯하여 운영과 체계상의 다양한 개선점 등을 대학, 대학원, 지역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의논하며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 드립니다.
여러분들에게 언제나 건양대학교 대학원은 열려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