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양대학교 방사선학과입니다.
우선 건양대학교 방사선학과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사선학과를 졸업하시면 병원의 영상의학과에서 주로 근무하게됩니다.
물론 병원근무인력 중 간호사나 의사의 경우 의료인으로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것은 사실이나 방사선사는 간호사와 의사 다음으로 많은 병원근무인력으로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선 모교병원인 건양대학교병원의 경우에도 영상의학과와 핵의학과, 방사선종양학과를 포함하여 약 80여명의 방사선사가 근무하고 있으며, 서울의 대형병원의 경우 약 300~400명 정도가 근무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상의학과 같은경우에는 CT, MRI 뿐아니라 최근 많은 암센터의 개원으로 인하여 첨단 방사선치료장비 등 빠른 발전을 이루는 것과 더불어 이러한 기기를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는 방사선사의 취업인력이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걸맞게 저희 건양대학교 방사선학과는 매년 90% 이상의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또한 취업자 중 약 50%이상 중대형병원으로 취업하고 있습니다.
매년 취업병원과 취업률 등의 자세한 사항은 학과홈페이지(radio.konyang.ac.kr)의 입시&취업→ 취업현황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방사선사의 경우, 근무환경이 곧 고가의 방사선기기의 관리과 직결되기 때문에 적당한 온도와 환경이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타 병원의 근무환경과 비교하였을 때 비교적 좋은 근무환경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취업한 방사선사의 경우 장기간 일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직률이 낮은 편입니다.
저희 건양대학교 방사선학과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점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질문사항이 있으신 경우 언제든지 질문해주시길 바랍니다.
더운 여름방학 건강히 잘보내시고 수능에서 원하시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